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교주부부 신격화

◎앵커: 종말론을 강조하는 종교 단체는 대개 살아 있는 교주 를 신격화하는 공통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 단체 역시 교주 부부를 하늘과 같은 존재인 천존으로 떠받들어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주 시평 기자입니다.

○기자: 천존회는 지난 80년대 기수련을 하는 단체로 시작해 지난 93년부터 종교 단체로 변신했습니다. 교주 부부와 신도들은 정상적인 기 수련 단체일 뿐 종말론 종교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 러나 사이비 종교임을 보여주는 흔적은 곳곳에 나타나 있습니다. 교주 부부는 인터넷홈페이지 까지 만들어 하늘의 계시를 받은 천존과 천모 라고 주장했으며 이런 내용을 담은 책자까지 발간했습니다.

이들 부부는 신도들에게 자신들 을 신격화시키면서 이곳에 이렇게 자신들만의 세계를 구축했습니다. 이곳에 있는 신도들은 신 이나 다름 없는 교주를 죄인 취급하는데 참을 수 없다며 취재진의 접근을 막으며 격한 반응 을 보였습니다.

<근처주민:비밀이 많은 것 같아요., 우리 한테 는 일절 얘기하지 않아요. > 검찰은 특히 재산을 모두 헌납했다가 뒤늦게 속았다는 것을 알고 뛰쳐나온 신도 가운데 자 살을 했거나 가출한 사람도 있다는 피해자들의 진술이 나와 이 부분에 대해서도 수사를 벌이 고 있습니다.

SBS 주시평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