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87명 명단 발표

◎앵커: 경실련과 총선시민연대에 이어서 정치개혁시민연대가 이른바 유권자가 알아야 할 15대 국회의원 87 명의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역시 이런 사람 뽑 으면 곤란하다는 취지로 이 명단을 만든 것 같 습니다. 이민주 기자입니다.

○기자: 정치개혁시민연대가 발표한 문제의원 명단에는 새천년 민주당 소속 의원이 33명으로 가장 많습니다. 한나라당은 30명, 자민련은 20명, 무소속 의원 은 4명이 명단에 올랐습니다.

정개련은 15대 국 회에서 활동했던 전현직 의원 329명을 대상으 로 모두 17가지 기준을 적용해 도덕성에 문제 가 있다고 생각되는 의원들을 가려냈다고 밝혔 습니다.

<김석수 사무처장(정치개혁시민연대): 지역감정 조장자와 철새 정치인, 그리고 전과 사이 있는 정치인들은 우리 유권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될 사람이기 때문에 그 세 가지를 가장 중요한 기 준으로 삼았습니다.> 오늘 발표된 87명 가운데 29명은 총선연대의 공천반대자 명단과 경실련의 공천 부적격자 명 단에 모두 올라 앞으로 선거과정에서 적지 않 은 타격을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른바 음 모론을 둘러싸고 자민련과 갈등을 겪고 있는 총선시민연대는 일단 오늘은 맞대응을 자제했 습니다. 정치권의 수에 말리고 있다는 우려 때 문입니다.

또 이번 주로 예정했던 문제의원 추 가명단 발표도 다음 주로 미루기로 했습니다.

SBS 이민주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