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석유증산 앞장

◎앵커: 좀처럼 내리지 않고 있는 국제유가를 진정시키기 위해 서 사우디아라비아가 팔을 걷고 나섰습니다. 오 늘의 지구촌 소식 정군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사우디아라비아가 국제유가를 25달러선으로 내리기 위 해서 하루 50만배럴의 원유를 시장에 내놓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알라힘 사우디 석유 장관은 증산이 며칠 내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 다.

이번 증산으로 국제유가는 당장 50센트 정 도 낮아질 것으로 보이는데 사우디는 하루 230 만 배럴까지 원유시장에 내놓을 수 있습니다.

팔레스타인이 이스라엘과의 최종 평화협정 체 결 여부에 관계없이 독립을 선포합니다. 선포합 니다. 팔레스타인 중앙위원회는 이스라엘과의 평화협정 체결시한인 오는 9월 13일까지 독립 국가를 선포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스라 엘은 팔레스타인이 독립을 선포할 경우 요르단 서안을 다시 합병하는 등 강력 대응할 것이라 고 경고했습니다.

쿠데타로 전국이 혼미한 피지 사태가 좀처럼 진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피지의 수도 수바에서 는 오늘 전 총리가 인질로 잡혀 있는 의사당을 중심으로 쿠데타군과 정부군과의 치열한 총격 전이 벌어졌습니다.

또 피지 제2의 섬인 바누아 레보에서 반란군이 기지를 장악한 것으로 전해 져서 쿠데타군과 정부군 간의 최종 협상이 다 시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SBS 정군기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