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해외화제

스페인의 형제 등반가 두명이 히말라야의 안나푸르나 봉 등정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봉우리 윗쪽에서 눈사태가 일어납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이 등반가들의 위칩니다. 밑에서 이 장면을 비디오 카메라로 잡은 동료는 그들이 모두 죽은 줄만 알았습니다. 그러나 산에 오르던 형제들은 다행히 절벽의 돌출부 밑에 숨어 산사태를 피한 뒤 무사히 귀환했습니다.

평범해 보이는 이 한쌍의 소를 보기 위해 수많은 환자들이캄보디아의 농촌 마을로 모여들고 있습니다. 이 소들이 병을 낫게 하는 신비한 힘이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부텁니다. 다리는 절던 이 젊은이는 소가 자신의 다리를 핥아준 뒤부터 걸을 수 있게 됐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신비한 힘을 얻기 위해 소의 오줌과 똥까지 받아마십니다. 캄보디아 사람들은 이 소들이 바로 전설에 나오는 신성한 소라고 믿고 사당을 짓고 제물을 바치고 있습니다.

최근 하시모토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졌던 옐친 러시아 대통령이 이번에는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옐친 대통령은 이번에 강택민 중국 국가주석과 만나 러시아와 중국의 동부 국경을 확정짓고 한반도 문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건강이 좋지 않은 옐친 대통령이 이처럼 활발하게 방문외교 활동을 펼치는 것은 최근 1%대로 떨어진 지지율을 대외 활동을 통해 만회해보려는 속셈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SBS 송대헌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