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지난 8월 대지진 이후 다시 지진참사를 겪은 터키 주 민들이 또 새로운 지진이 닥칠 것이라는 예보에 떨고 있습니다. 오늘의 지구촌 소식 박진원 기 자입니다.
○기자: 지진발생 사흘째. 아직도 수백명이 건물더미에 묻혀있 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지만 기온이 영하로 떨어 져 매몰자들의 생존 가능성이 희박해지고 있습 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국영 지진 관측소가 이스탄불 남쪽에서 또다시 지진이 발생한 것이 라는 경고를 내놓자 주민들의 불안은 극에 달했 습니다.
<이 추위 속에서 집밖에서 자야 합니다. 얼마나 이 상황을 견딜 수 있을지 몰라요.> 지진 현장에서는 터키는 물론 세계 23개 나라에 서 파견된 수천명의 구조대원들이 필사적인 구 조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희생자 수는 늘어만 가 고 있습니다. 터키 정부는 오늘까지 452명이 숨 지고, 3000여 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담배를 피우면 백혈병에 걸릴 확률이 커진다는 연구결 과가 나왔습니다. 영국 리즈대학 연구팀은 백혈 병 환자 800여 명의 흡연 경력을 조사한 결과 급성백혈병 환자 가운데 10%가 흡연과 관련된 이유로 병에 걸린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습니 다. 연구팀은 담배 연기에 포함된 벤젠과 방사 성납, 그리고 플로늄 등의 유해물질이 백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적인 패션업 체인 구치사가 경쟁 업체인 이브 생 로랑사를 인수합니다. 구치는 이브 생 로랑 인수를 위해 프랑스재벌 프랑스와피놀에게 9억 1500만달러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패션업계의 정통한 소식통이 밝혔습니다.
SBS 박진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