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턱성형 유행

◎앵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기 위 해서 턱이나 광대뼈를 깎아내는 성형수술이 유 행하고 있습니다. 권태훈 기자입니다.

○기자: 네모난 얼굴 때문에 대인관계에서도 늘 자신이 없었던 25살 김 모씨는 최근 취업을 앞두고 턱 성형수 술을 결심했습니다. 각진 얼굴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과 함께 최근 잘생긴 얼굴의 정형이 서구화 됐기 때문입니다.

<턱성형 수술자: (턱성형)하고 나서 되게 좋아 졌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요. 스스로 자신감이 생기고 얼마 전 면접보러 가서 한 번에 통과하 고 인상좋다는 말 들으니까 기분좋았어요.> 턱성형은 좌우 얼굴이 대칭을 이루지 못할 경우 의 교정술로 개발됐지만 이제는 미용 성형도 많 습니다. 특히 최근 여성들 사이에 이처럼 갸름 한 얼굴이 인기를 모으면서 미용성형 문의는 더 욱 늘고 있습니다.

<김준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각이 나와있는 아래 턱이라든지 광대뼈라든지 아니면 앞쪽 턱 에, 무턱이나 주걱턱 같은 이런 각진 부분들을 성형하는 것이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뼈를 깎는 과정에서 균형을 잘못 잡거나 신경이나 관절 등을 해칠 경우 심각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성형 전문의의 정확한 진 단과 시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SBS 권태훈 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