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학교 교사도 백신 우선 접종 필요"

민주당 "학교 교사도 백신 우선 접종 필요"
더불어민주당이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학교 교사에 대한 우선 접종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오늘(24일) 최고위 후 브리핑에서 "등교수업이 3월부터 시작되며 교사 우선 접종은 매우 타당성 있는 주장이기 때문에 반드시 반영됐으면 좋겠다는 논의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최 수석대변인은 "접종은 현재 우선순위를 정해서 공정성과 투명성을 갖추고 대상자 관리를 하고 있다"는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 발언을 거론하며 "야당은 백신 정쟁화나 백신 불안을 야기하는 어떤 주장도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종민 최고위원도 모두발언에서 "방역 전쟁 한복판에서 방역 최종 책임자인 대통령을 흔드는 정치공세가 계속되고 있다"며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등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대통령이 먼저 맞아야 한다고 총공세를 펼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이 말은 안전한 백신과 위험한 백신이 따로 있다는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것"이라며 "가짜뉴스로 인한 인포데믹, 정치 선동으로 인한 폴리데믹 바이러스를 현명한 국민의 힘으로 퇴치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