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범계 "靑 · 대검과 중간간부급 인사 충분한 소통 있었다"

박범계 "靑 · 대검과 중간간부급 인사 충분한 소통 있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22일 발표할 예정인 검찰 중간간부급(차·부장검사) 인사와 관련해 "청와대든 대검이든 충분한 소통이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업무보고 과정에서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과의 의견 조율 과정을 묻는 국민의힘 전주혜 의원 질의에 이같이 말했다.

박 장관은 주말 신 수석과 접촉했는지를 묻는 말에는 "확인해드리기 어렵다", "구체적인 채널을 말할 수는 없다"는 말로 즉답을 피했다.

청와대의 한 고위 관계자는 이날 중간간부급 인사와 관련해 "(신 수석이) 휴가 중 협의도 했고, 이 사안도 검토한 걸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신 수석이 법무부 측과 어떤 식으로든 의견 교환을 했다는 취지다.

박 장관은 또 고위간부급 인사를 발표하는 과정에 문재인 대통령을 '패싱'했다는 의혹에는 "인사 과정을 소상히 말씀드리지 못한다. 청와대 발표로 갈음한다"고 했다.

청와대는 앞서 "대통령 재가 없이 발표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박 장관은 신 수석과의 관계에 대해 "개인적인 관계가 있습니다만 인사와 결부시켜 얘기할 성질은 못 된다"며 "저는 대통령을 보좌하는 법무 참모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그런 차원에서 이번 인사에 임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