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내일(15일) 개통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내일(15일) 개통

한상우 기자 cacao@sbs.co.kr

작성 2021.01.14 12:2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경제 365]

연말정산 소득과 세액공제에 필요한 증명자료를 조회할 수 있는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내일(15일) 개통합니다.

영수증 발급기관의 추가, 수정 자료를 반영한 확정자료는 20일부터 제공됩니다.

운영 시간은 아침 6시부터 자정까지입니다.

이번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는 의료비 중 실손의료보험 보험금과 신용카드로 결제한 안경구입비, 공공임대주택사업자에게 지급한 월세,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기부금 자료가 추가됩니다.

---

3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자가 23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어제저녁 6시 기준 231만 명이 신청했고, 3조 1천155억 원이 지급됐습니다.

전체 버팀목자금 지원 규모가 4조 1천억 원인 것을 고려하면 76% 정도 집행된 것으로, 홀짝 신청제가 끝나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와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오늘부터 운전자가 자동차 보험료의 할증과 할인 상세 이유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자동차보험 가입정보와 보험료 변동원인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료 할인, 할증 조회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정보와 과거 사고, 법규위반 내역, 갱신보험료 산출방식 등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됐습니다.

---

SK텔레콤이 기존보다 30% 저렴하게 만든 5G 온라인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이번 요금제는 요금인가제가 폐지되고 도입된 유보신고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사례로, 내일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요금제가 알뜰폰 시장에 미칠 부정적인 영향을 해소하기 위해 알뜰폰 사업자에게 도매대가를 인하해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