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12시간 넘게 검찰 조사받고 귀가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12시간 넘게 검찰 조사받고 귀가
비자금 조성 의혹을 받는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7일 검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장시간 조사를 받았다.

8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 회장은 전날 오전 9시 45분께 검찰에 출석해 오후 10시 17분께까지 12시간 넘게 고강도 조사를 받았다.

이어 이날 오전 0시 37분께까지 2시간 넘게 조서를 열람한 뒤 필요한 절차를 마무리하고 귀가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전준철 부장검사)는 밤늦게까지 이어진 조사에서 최 회장을 상대로 회사 자금을 횡령해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SK네트웍스가 지난해 1천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한 것도 인위적 주가 부양을 위한 것으로 보고 시세조종 혐의도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은 2000년부터 2015년까지 SKC 회장을, 2016년부터는 SK네트웍스 회장을 맡고 있다.

금융정보분석원(FIU)은 2018년 SK네트웍스를 둘러싼 200억원대의 수상한 자금 흐름을 포착하고 관련 내용을 검찰에 넘겼다.

이와 관련 검찰은 지난해 10월 초 SK네트웍스와 SKC 본사, SK텔레시스, 최 회장 주거지, 중부국세청 등을 압수수색 했으며, 지난 4일에도 SK네트웍스 본사를 추가 압수수색해 자사주 취득을 결정한 이사회 회의록과 회계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날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추가소환 등 향후 수사 일정을 검토할 계획이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