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해결사' 루카쿠, 멀티골 맹활약…덴마크 꺾고 4강행

유럽축구 네이션스리그에서 벨기에가 덴마크를 꺾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벨기에는 경기 시작 3분 만에 틸레만스의 선제골로 먼저 포문을 열었습니다.

반격에 나선 덴마크도 윈드의 헤딩골로 1대 1 균형을 맞췄습니다.

팽팽한 승부를 이어간 후반 벨기에에 승리를 안긴 해결사는 간판 골잡이 루카쿠였습니다.

루카쿠는 후반 11분 더 브라위너의 패스를 받아 덴마크 골망을 흔든 뒤 13분 뒤에도 아자르의 크로스를 헤딩슛으로 연결했습니다.

3대 1로 앞선 벨기에는 후반 41분 샤들리의 백패스를 쿠르투아 골키퍼가 놓치며 자책골을 내줬지만 곧바로 더 브라위너의 쐐기골로 4대 2 승리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5승 1패 승점 15점을 기록한 벨기에는 조 1위로 4강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이탈리아도 벨로티와 베라르디의 연속골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를 2대 0으로 누르고 4강에 합류했습니다.

이로써 프랑스와 스페인을 포함해 네이션스리그 4강 팀이 모두 확정됐습니다.

---

남자 테니스 왕중왕전인 ATP 파이널스에서 세계랭킹 4위인 러시아의 메드베데프가 세계랭킹 1위인 조코비치를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4강에 합류했습니다.

메드베데프는 198cm의 큰 키에서 뿜어 나오는 강력한 서브로 조코비치를 압도하며 2대 0 완승을 거둬 남은 경기에 관계없이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세계랭킹 4위인 독일의 츠베레프는 세계 9위인 아르헨티나의 슈와르츠만을 2대 1로 물리쳤습니다.

츠베레프는 나란히 1승 1패를 기록한 조코비치와 마지막 경기를 갖는데 이 경기 승자가 4강에 합류하게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