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진짜 '심장'이 덜컹…적출 장기 들고 가다 넘어진 美 의사


 
미국 의사가 이식 수술을 앞두고 기증받은 장기를 들고 가다 넘어지는 아찔한 실수를 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미국 폭스뉴스 등 외신들은 로스앤젤레스의 한 병원 헬기 착륙장에서 포착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착륙장에는 옆으로 쓰러져 바로 서지 못하는 헬기가 보입니다. 소방대원들은 현장을 수습하는 데 한창인데요, 이들이 더 급박하게 움직이는 이유는 헬기에 이식수술을 위해 적출된 심장이 실려있기 때문입니다.

진짜 '심장'이 덜컹…적출 장기 들고 가다 넘어진 美 의사

다행히 얼마 지나지 않아 소방대원들은 심장을 찾아내 병원 의료진에게 넘깁니다. 가까스로 위기를 넘기는가 싶었는데 또 한 번 사고가 일어납니다. 심장을 건네받은 의료진이 바삐 걸어가다 바닥에 있는 금속판에 발이 걸려 넘어진 겁니다.

결국 심장은 의사의 품을 벗어나 내동댕이쳐졌지만, 보호장비에 둘러싸여 있어 큰 이상은 없었고 환자도 골든타임 내에 무사히 이식 수술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진짜 '심장'이 덜컹…적출 장기 들고 가다 넘어진 美 의사

헬기 착륙 사고의 원인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LA 소방서는 성명서를 내고 "이송 중이던 장기는 소방관이 안전하게 회수해 의료진에게 건넸다"면서 "현재까지 이 사고로 인해 피해를 본 사람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내 심장도 같이 철렁했다", "두 번이나 위기를 넘긴 심장이니 앞으로도 잘 살아남을 거다", "저 심장을 기증받은 사람은 두고두고 써먹을 인생 에피소드가 될 것"이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출처='FOX 5 San Diego' 유튜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