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상범 "옵티 투자자에 여권 이름 여럿"…당사자들 "동명이인"

유상범 "옵티 투자자에 여권 이름 여럿"…당사자들 "동명이인"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이 오늘(19일) 여권 관계자들과 같은 이름이 적힌 옵티머스 펀드 투자자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거론된 일부 인사들은 단순히 동명이인이라며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유 의원은 오늘 국회 법사위의 서울고검 등 국감에서 '정부·여당 인사가 포함된 옵티머스 펀드 투자자'라는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유 의원이 공개한 명단에는 김영호, 김경협, 김진표, 김수현, 박수현, 이호철, 진영 등의 이름이 포함됐습니다.

유 의원은 "확인을 해 보니 민주당·청와대 관계자의 이름이 여럿 나온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에게 "동명이인일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동명이인인지 확인했느냐"고 물었습니다.

이 지검장이 "문건 수사가 진행중이다"라고만 답하자 유 의원은 "확인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저는 수사 의지가 없다고 판단한다"고 말했습니다.

유 의원이 공개한 명단의 당사자들은 반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과 김영호 의원 측은 즉각 "명단에 동명이인이 있을 뿐"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도 "저는 전혀 관련이 없다"며 "당사자에게 확인 한 번 하지 않고 자료를 낸다는 것에 깊은 유감"이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명단에 거론된 이들 가운데 민주당 김경협 의원은 "지난해 1월 증권사 담당 직원의 권유로 8개월 단기 상품에 가입했던 것뿐"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도 금융기관의 권유로 단순 투자를 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