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 지방공무원 7급 필기시험…"시험장서도 거리두기"

오늘 지방공무원 7급 필기시험…"시험장서도 거리두기"
코로나19 확산 우려 속에 2020년도 지방공무원 7급 공개경쟁임용시험이 17일 전국 17개 시·도에서 치러집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총 565명을 뽑는 이번 7급 공개·경력경쟁 시험에는 3만 9천397명이 지원했습니다.

평균 경쟁률은 69.73대 1입니다.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술계 고졸 9급 경력경쟁임용시험과 연구·지도직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등도 이날 함께 진행됩니다.

이번 시험은 전국 133개 시험장, 359개 시험실에서 실시되며 시험실 수용 인원은 20인 이하로 제한됩니다.

응시자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시험장 입구에 비치된 손 소독제로 소독 후 발열 검사를 거쳐 시험장에 입장해야 합니다.

발열 검사에서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재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발열이나 기침이 심한 경우 시험장별 예비시험실에서 따로 응시하게 됩니다.

재검사 결과 감염 의심 징후가 높은 고위험 응시자는 즉시 보건소로 이송하는 등 조처할 방침입니다.

응시자는 시험실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화장실 사용 등을 위해 대기할 때는 1.5m 이상 거리를 둬야 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