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BTS 또 대기록…'새비지 러브' 리믹스 두 번째 빌보드 1위

BTS 또 대기록…'새비지 러브' 리믹스 두 번째 빌보드 1위
그룹 방탄소년단이 피처링에 참여한 '새비지 러브' 리믹스 버전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두 번째 빌보드 1위 곡을 탄생시키며 또 하나의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빌보드는 예고 기사를 통해 조시 685와 제이슨 데룰로, 방탄소년단의 '새비지 러브' 리믹스가 이번 주 '핫 100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핫 100'은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로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를 냅니다.

'새비지 러브'는 뉴질랜드 출신 프로듀서 조시 685가 만든 '랙스드'에 데룰로가 보컬을 더한 곡으로,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유행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일 발매된 리믹스 버전에서 후렴구와 랩 파트 등을 맡았습니다.

또 이번 주 핫 100 순위에서는 '새비지 러브' 리믹스에 이어 '다이너마이트'가 2위를 차지하며 방탄소년단 곡이 나란히 1·2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빌보드 핫 100 1위와 2위를 동시에 차지한 그룹은 2009년 6∼7월 블랙 아이드 피스의 '붐 붐 파우', '아이 가타 필링' 이후 처음입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