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청와대 "한국, 살기 좋은 나라 17위…2014년 이후 최고"

청와대 "한국, 살기 좋은 나라 17위…2014년 이후 최고"
한국이 미국 사회발전조사기구가 발표한 2020 사회발전지수 조사에서 163개국 가운데 17위를 기록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16일) 브리핑을 통해 한국이 살기 좋은 나라 17위의 성적표를 거둔 건 2014년 이후 최고 순위를 기록한 것으로 유의미하게 볼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재확산으로 국민들께서 많이 힘들지만 그래도 한 걸음 한 걸음 보다 더 살기 좋은 나라를 향해 나아가고 있었던 셈"이라고 말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이번 조사 결과 가운데 한국의 정보 통신에 대한 접근성이 세계 1위로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ICT 강국답게 온라인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나 휴대폰 가입률에서 평가를 높게 받은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환경의 질이 80위에 그쳤다는 점은 "정부로서도 아프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전년도 92위에서 12단계의 개선이 있었다면서 "앞으로 정부는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비롯해 환경의 질을 제고하는 데 노력할 뿐만 아니라 더 살기 좋은 나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