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BTS, 우유 한 잔 마셨을 뿐인데…美 우유 업체 '호응' 왜?

BTS, 우유 한 잔 마셨을 뿐인데…美 우유 업체 '호응' 왜?

SBS 뉴스

작성 2020.09.14 14:5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싱글차트 정상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에 우유를 마시는 장면이 나오자 해외 우유 업체들이 이 장면을 활용해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첫 부분에 멤버 정국 씨가 우유를 마시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미국의 한 유제품 업체가 뮤직비디오 속 장면에 자사 제품을 합성한 사진을 SNS에 올리며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또 얼마 전에는 방탄소년단의 SNS에 우유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는데 캘리포니아의 우유 업체들은 이 사진을 SNS에 올리며 '다이너마이트를 틀고 우유를 마시자'고 말했고요, 프랑스의 한 유제품 업체도 이 사진을 리트윗 하면서 '우리가 2년 전부터 우유 판매를 위해 노력했지만 방탄소년단은 우유 한 잔의 사진으로 200만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며 훌륭하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팬들은 최근 미국에서 우유 판매량이 올랐다며 방탄소년단이 미국 우유 소비를 촉진시킨 것 같다고 추측하기도 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