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ck] 미국서 판매된 '빈티지 손가방'의 정체…알고 보니

[Pick] 미국서 판매된 '빈티지 손가방'의 정체…알고 보니

이서윤 에디터

작성 2020.09.11 15:4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Pick] 미국서 판매된 빈티지 손가방의 정체…알고 보니
미국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 '빈티지 가방'의 정체가 인도 누리꾼들을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0일 미국 CNN 등 외신들은 최근 SNS에서 충격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손가방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빈티지 감성' 손가방의 충격적인 정체
문제의 가방은 한 눈에 보기에도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특히 가방 겉면에는 커다란 글씨로 '바스마티 쌀', '자연스러운 향기가 납니다', '고급 숙성 쌀'이라는 흔치 않은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히말라야산'이라고 원산지까지 소개되어 있습니다.

미국 시카고에 사업장을 둔 판매자는 이 가방에 대해 "유일무이하고 독특한 디자인"이라고 홍보했습니다. 가방 가격은 15달러, 우리 돈으로 약 18,000원이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빈티지 감성' 손가방의 충격적인 정체 / 바스마티 쌀
그런데 이를 발견한 인도 누리꾼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사실 이 가방은 인도 가정에서 바스마티 쌀을 담아두는 평범한 '쌀가마니'였기 때문입니다.

인도 누리꾼들은 "이게 실제 상황이라니 믿을 수 없다", "우리 집에는 저런 게 10개는 쌓여 있다", "안에 쌀이 들어있지도 않은데 저걸 왜 사느냐"면서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잠시 후에는 이 '가방'이 누군가에게 팔려 품절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빈티지 감성' 손가방의 충격적인 정체
한 누리꾼은 "쌀가마니가 튼튼하고 손잡이도 달려 있어 활용도가 좋은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별도의 제작 과정을 거친 진짜 가방으로 홍보해 15달러에 파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naahrun' 트위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