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세호 6개월 다이어트 비법 공개…"체지방만 15kg 감량한 비결은"

SBS 뉴스

작성 2020.07.28 10:20 수정 2020.07.28 10:2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조세호 6개월 다이어트 비법 공개…"체지방만 15kg 감량한 비결은"
개그맨 조세호가 6개월 동안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질 몸매로 변신한 비결에 대해서 공개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JTBC '위대한 배태랑'에 출연한 조세호는 다이어트에 도전한 안정환, 현주엽과 만나서 체지방만 15kg를 감량 비법을 가감없이 밝혔다.

조세호는 다이어트를 할 때 자주 찾았던 고깃집을 소개하면서 "다이어트했을 때 소고기를 많이 먹었다. 실제로 여기가 한 달에 2-3번은 왔다."고 소개했다.

과거 조세호는 86kg 정도의 체중이 나갔지만 현재는 70kg를 유지하고 있다.
이미지
그는 "체지방은 제일 적게 나갔을 때가 9.6까지 나갔다. 지금은 10kg 정도를 유지 중"이라면서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했을 때 (체지방률이) 25kg가 나왔다. 체지방만 15kg를 뺐다"고 말해 주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조세호는 식단 관리도 철저히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침식사로 케일, 브로콜리 양파즙, 삶은 토마토, 바나나를 갈아서 먹었고, 점심은 다이어트 음식 전문 식당에서 해결 후 운동을 했다. 저녁은 소고기를 먹었다."고 설명했다.

또 체중 감량의 정체기가 왔을 때 극복했던 비결에 대해서 조세호는 "그럴 땐 체중에 집착하는 게 아니라 지금을 잘 유지해야 한다. 꾸준히 운동을 하니 다시 빠지기 시작한다."고 조언했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