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e뉴스] 한한령 해제?…관련주 상승한 이유

SBS 뉴스

작성 2020.07.01 07:26 수정 2020.07.01 09:0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밤사이 이슈를 짚어보는 실시간 e뉴스입니다.

한한령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오늘(1일) 저녁 중국의 대표적인 여행기업, 트립닷컴 그룹과 공동으로 한국 관광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유명 호텔과 스키장, 남이섬 등 여행상품 60여 개가 판매될 예정입니다.

한국 관광상품이 중국 전역으로 공식 판매되는 것은 2017년 중국이 사드배치에 반발해 내린 한한령 이후 처음입니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한한령이 해제되는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고, 주식시장에서도 여행주와 면세, 화장품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한국관광공사는 한한령은 단체여행객 상대의 패키지 상품을 겨냥한 것이라며 이번 라이브 방송은 개인에게 호텔과 관광시설 등 단일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한령과는 관계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

돼지독감도 순위에 올랐습니다. 중국 질병통제예방센터를 포함한 중국 연구팀이 2011년부터 8년 동안 중국 10개 지역 돼지 3만 마리에서 돼지독감 바이러스 179개를 분리해냈는데요, 이 가운데 G4라는 바이러스가 2016년부터 뚜렷하게 많아졌습니다.

족제비를 이용해서 실험해봤더니 사람에게도 감염되고 다른 바이러스보다 더 심각한 증상을 일으켰습니다.

돼지 사육장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을 상대로 한 항체검사에서 전체 노동자의 10.4%가 이미 이 바이러스에 감염됐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진은 바이러스가 변이 과정을 거치면서 사람 간 전염이 쉬워지면 세계적 대유행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추적 관찰이 시급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