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차은우, 이태원 유흥시설 방문 후 '덕분에 챌린지' 참여했다

지나윤 에디터

작성 2020.05.18 16:52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브스타] 차은우, 이태원 유흥시설 방문 후 덕분에 챌린지 참여했다
그룹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가 동료 연예인들과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 서울 이태원 유흥시설에 방문한 사실이 밝혀진 가운데, 이태원 방문 후 코로나19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던 것에 불편한 시선이 이어졌습니다.

오늘(18일) 차은우 소속사 판타지오는 공식 입장을 통해 "차은우가 이태원에 다녀온 것이 확인됐다"며 "당사의 관리 소홀로 인해 모두와의 약속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못하고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그러면서 "차은우는 5월 초 확진자 발생으로 문제가 된 장소에는 가지 않았고, 당사는 질병관리 본부에 코로나 선별 검사 대상 여부 문의 결과 증상이 없다면 검사가 강제 권고 사항은 아니라는 답변을 받았다"며 "아티스트와 주변 사람들의 건강 상태와 안전을 위해 이미 선별 진료소에서 검사를 진행했으며,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해명했습니다.

앞서 디스패치는 방탄소년단 정국, 세븐틴 민규, 아스트로 차은우, NCT 재현이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음식점과 유흥시설을 방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후 이들은 이태원 방문 사실을 인정하며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차은우가 잠복기를 고려하지 않고 방송 활동을 이어온 것이 밝혀져 논란이 일었습니다. 지난 7일 그룹 아스트로의 컴백으로 차은우는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8일과 9일에도 음악방송 스케줄을 소화했습니다.

지난 2일 차은우가 코로나19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던 것에도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누리꾼들은 차은우에게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 이태원에 갔으면서 뻔뻔하게 챌린지에 동참하냐"며 실망감을 드러냈습니다.

누리꾼들은 또 "덕분에 의료진이 더 고생하게 생겼는데 사과해라", "잠복기까지 고려했을 때 이태원 방문 숨기고 스케줄 다닌 건 엄청난 민폐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챌린지에 참여해야지" 등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사진=차은우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