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상에 이런 일이' "한지로 그린다" 한지공예 작가의 작품 소개…"마스터 단계"

'세상에 이런 일이' "한지로 그린다" 한지공예 작가의 작품 소개…"마스터 단계"
한지공예 작가가 작품을 선보였다.

26일 방송된 SBS '순간포착-세상에 이런 일이'(이하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한지공예 작가가 본인의 작품들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한지공예 작가 최진영 씨(51)는 "한지를 찢어서 붙인 그림이다"라며 작품을 소개했다.

스케이트장 사람들이 담긴 작품에 대해서는 "특별히 이 그림은 생각을 담았다. 보통 그림 일주일에 한 장정도 그렸다"라고 설명했다.

작업 과정에 대해서는 "한지로 그리는 과정에서 디테일한 부분은 그때 표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강아지 스케일링 도구'를 꺼낸 최 씨는 한지로 옷의 주름을 만들었다. 그러면서 "기본적인 작업은 됐다. 이제 부위별 디테일 작업을 할 거다"라며 작품 속 인물의 표정을 표현했다.

완성 작품에 대해 "먼 길로 다녀온 아저씨를 굉장히 기다렸던 강아지의 모습이 눈빛을 통해 느껴진다"라며 "그림도 따뜻하지만 한지가 가지고 있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색감을 입히니까 더 따뜻한 느낌이 든다. 한지 결이 종이들과 달라서 질감이 새롭다"라고 설명했다.

최 씨는 "저는 그림을 배우거나 전공을 하지는 않았다"라며 "결과물이 나오고 나면 시원한 느낌도 있지만 '훌륭하다', '멋지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김윤석 숙명여대 미술대학 교수는 "기술적 측면을 보면 마스터 단계다. 경계에 국한하지 않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부분들이 큰 장점이다"라며 호평했다.

(SBS funE 김지수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