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재택근무 통합패키지 6월까지 무상공급

임상범 기자 doongle@sbs.co.kr

작성 2020.03.24 12:5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경제 365]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 더존비즈온이 재택근무나 언택트 업무처리에 필요한 12가지 기능을 모은 통합 패키지 프로그램을 오는 6월까지 무상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해 화상회의와 채팅, 전자결재, 일정관리 등이 무료로 가능하며, 재택근무가 아니더라도 어디서든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더존비즈온 측은 재택근무에 필요한 원격근무 역량과 인프라를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들을 위한 공익적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

11번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개학 연기에 따른 급식 중단으로 판로가 막힌 친환경농산물 유통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11번가는 우선 오늘 낮 12시 '긴급 공수' 코너를 통해 학교 급식 납품용 친환경 채소와 과일을 시중가보다 20∼30%가량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친환경 감자와 당근, 고구마, 방울토마토 등 10여 개 품목이 준비돼 있으며 11번가는 판매 수수료를 절반 수준으로 낮춰 농가에 도움을 주기로 했습니다.

---

코로나19 여파에 지난달 여행업종 주요 업체의 결제금액이 작년보다 최대 80%대까지 줄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올해 2월 하나투어, 모두투어 결제금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나란히 86% 하락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호텔스닷컴은 80%, 제주항공 75%, 아고다 61%, 대한항공 51% 등 하락률을 나타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