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콜] 올 한 해 동안 가요계에선 무슨 일이?! '미리 보는 2019 K팝 결산'

김수현 기자 shkim@sbs.co.kr

작성 2019.11.27 08:5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커튼콜 22 : 올 한 해 동안 가요계에선 무슨 일이?! '미리 보는 2019 K팝 결산'

2019년이 한 달여 밖에 남지 않은 지금,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팟캐스트 커튼콜'에서 특집방송을 마련했습니다.

이름하여 '미리보는 2019 K팝 결산'

오늘은 대중음악평론가이자 V-LIVE에서 베스트 뉴 케이팝(BEST NEW K-POP)을 진행하는 두 분, 김윤하 씨와 박희아 씨를 모시고 한 해 동안의 K팝을 둘러보았습니다.

2019년 가요계는 유난히 다사다난했습니다.

국민 프로듀서님들의 노력을 배신한 '엠넷 <프로듀스>시리즈 조작 논란'부터 대한민국 전 국민의 공분을 산 '정준영 단톡방 사건'과 '버닝썬 사태', 'YG 성접대 의혹' 등 각종 사건·사고로 씻을 수 없는 상처와 오명을 남겼죠.

그리고 얼마 전 너무나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설리 씨와 구하라 씨가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 많은 팬들이 충격과 슬픔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한편, 많은 이들이 바라왔던 일이 이루어졌습니다. 방탄소년단이 미국 3대 음악상 가운데 하나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쟁쟁한 스타들을 제치고 3관왕에 올랐는데요.

미국 3대 음악상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즈에서 방탄소년단을 수상 후보에서 제외하여 논란이 일기도 했지만, 방탄소년단은 이미 당당히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상을 거머쥐며 세계적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의 가요계를 이야기 하면서 '콘텐츠 영향력 지수 비드라마부문 1위'를 차지하며 매회 화제를 불러온 프로그램 <퀸덤>을 빼놓을 수 없겠죠.

<퀸덤>은 그동안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멤버들 간의 케미, 걸그룹에 대한 편견을 깨트리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 등 여러 킬링 포인트로 시청자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았습니다.

가요계의 이모저모뿐 아니라 사회를 돌아보게 만드는 이슈 등 한 해를 '미리' 돌아보는 이번 방송,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SBS 김수현 기자, 박찬민 아나운서, 그리고 '김앤박' 김윤하 씨와 박희아 씨와 함께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