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신당기획단장' 권은희 "한국당과 통합은 없다…우리의 길 갈 것"

[Pick] '신당기획단장' 권은희 "한국당과 통합은 없다…우리의 길 갈 것"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보수 통합을 협의하겠다며 변혁, 우리공화당 측에 문을 열어둔 가운데, 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이 7일 "자유한국당과의 통합은 없다. 이를 명확하게 천명하고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간다"고 말했습니다.

권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말하며 "더불어민주당의 이해찬 당대표, 자유한국당의 황교안 당대표, 바른미래당의 손학규 당대표, 정의당의 심상정 당대표, 평화당의 정동영 당대표 중 누구도 정치와 국회의 세대 교체를 할 수 없다. 스스로가 교체 대상이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세대 교체를 해낼 수 있는 유일한 정치세력으로 총선을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권 의원은 또 "바른미래당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은 손학규 당대표의 권한을 이용해 제3지대 중심인 바른미래당을 무너뜨리는 것을 저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손학규 당대표가 당을 망가뜨리는 것을 저지하는 노력이 열매를 맺기 쉽지 않다. 이에 씨앗을 뿌리는 일을 시작해야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오전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을 필두로 한 바른미래당 내 비당권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변혁'은 신당 창당을 위해 신당기획단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권은희 의원과 유의동 의원이 공동 신당기획단장을 맡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