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삼성이 쏘아 올린 위성 장비…미국 가정집 마당에 '곤두박질'

[Pick] 삼성이 쏘아 올린 위성 장비…미국 가정집 마당에 '곤두박질'  (사진=데일리메일 홈페이지 캡처)
미국의 한 가정집에 삼성의 위성 장비가 떨어졌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7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미국 미시간주 가정집 앞마당에 삼성의 위성 장비 '스페이스 셀피'가 추락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주 토요일 아침, 웰키 부부는 집 밖에서 나는 굉음을 듣고 달려 나갔다가 마당에 떨어진 위성 장비를 발견했습니다. 태양열 전지가 달린 장비의 겉면에는 '스페이스 셀피(Space selfie)'라고 적혀 있었고, 부서진 파편에는 삼성의 로고가 선명히 박혀 있었습니다.
[Pick] 삼성이 쏘아 올린 위성 장비…미국 가정집 마당에 '곤두박질'  (사진=데일리메일 홈페이지 캡처)
알고 보니 '스페이스 셀피'는 삼성이 지난 16일 홍보 마케팅 목적으로 쏘아 올린 위성이었습니다. 당시 삼성은 헬륨 초압기구에 갤럭시 S10 5G 휴대전화를 탑재해 높이 20km의 성층권까지 올린 뒤 우주를 배경으로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하는 기획을 진행했습니다.

신고를 받고 장치를 회수한 삼성 측은 "기상 조건이 충족될 경우 기기는 다시 지구로 돌아올 수 있게 설계됐었다"며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Daily Mail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