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SBS뉴스

작성 2019.06.14 20:04 수정 2019.06.14 21:5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 북유럽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조금 전 마친 스웨덴 의회 연설에서 북한이 완전한 핵 폐기를 하겠다는 의지와 노력을 보인다면 제재 해제는 물론 체제 보장도 이룰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의 평화를 지켜주는 것은 핵무기가 아닌 대화라고도 강조했습니다.
▶ 문 대통령 "北 완전 비핵화 의지 보여야…평화 지키는 건 대화"

2. 우리 대표팀과 우크라이나의 20세 이하 월드컵 대망의 결승전이 내일(15일) 밤 열립니다. 18일 동안 6경기를 치른 우리 태극전사들은 이번에도 빠르게 체력을 회복해 우승까지 이뤄내겠다며 자신감에 차 있습니다.

[김세윤/U-20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 질 거라는 생각을 안 하고 있고, 저희는 우승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우승으로 국민들께 보답하면 좋을 것 같아요.]
▶ 훈련 공개한 한국 · 꽁꽁 숨긴 우크라이나…기싸움 '팽팽'
▶ '챔피언' 노래 들으며 챔피언 될 준비…흥 넘치는 훈련장

3. 소속 가수들의 잇따른 마약 투약 의혹이 제기된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오늘 사퇴했습니다. 경찰은 전담 수사팀을 꾸려 비아이의 마약 의혹과 더불어 양 대표의 외압 그리고 경찰 유착 여부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일부 진술 내용 사라져…YG 양현석 수사 개입 의혹"
▶ 양현석 · 양민석, YG 모든 직책서 사임…여론은 '싸늘'

4. 고유정의 지금 남편이 3달 전에 숨진 자신의 아들을 고 씨가 살해했는지 수사해 달라는 고소장을 검찰에 제출했습니다. 고유정이 의붓아들의 죽음과 연관 있는지 의문이 증폭되는 가운데 고 씨의 남편이 직접 밝힌 고소 이유를 보도합니다.
▶ "숨진 아들 얼굴 주변에 피" 고유정 고소…진실 밝혀질까

5. 영화감독 홍상수 씨가 아내를 상대로 제기한 이혼 소송이 법원에서 기각됐습니다. 재판부는 혼인 관계가 깨진 주된 책임이 홍 감독에게 있는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혼 청구는 허용되지 않는다고 판단했습니다.
▶ "혼인 파탄 책임, 이혼 안 돼" 홍상수 이혼 소송 기각

6. 민주화 투사이며 여성 운동가였던 고 이희호 여사가 오늘 국립 현충원 고 김대중 대통령 곁에 안장됐습니다. 오늘 추모식에는 2천 명이 참석해 이 여사의 마지막 길을 함께 했습니다.
▶ 故 이희호 여사, 시민 배웅 속 '46년 동지' DJ 곁에 잠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