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얀거탑] 강남 00, 바디 X-피부과 성형외과 알려주는 앱, 괜찮은가?

조동찬 의학전문기자 dongcharn@sbs.co.kr

작성 2019.05.13 09:0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뽀얀거탑 196 : 강남 00, 바디 X-피부과 성형외과 알려주는 앱, 괜찮은가?

강남 00, 바디 X 등 피부나 성형 병원을 소개해주는 의료 관련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일부 앱은 의료진이 직접 상담 하는 경우도 있어 원격 진료에 해당한다는 논란이 있습니다.

심사를 받아야 하는 의료 광고와 달리 허가 없이 앱이 사용되고 있는데 유인 알선 행위를 금지하고 있는 의료법 위반의 소지가 있다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반면, 의료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 입장에선 의료 정보를 접하는 통로일 수 있고 의료 산업을 활성화를 위해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오늘 뽀얀거탑에서는 '의료 애플리케이션' 관해 이야기 나누고, 다이어트 약에 관한 궁금증도 풀어 봅니다.

SBS 류이라 아나운서와 조동찬 의학전문기자(신경외과전문의), 의사-한의사 복수면허 소지자 임채선 원장이 참여했습니다.

*'뽀얀거탑'에 사연을 보내주세요. 건강 상담해드립니다 : tower@sbs.co.kr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