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네가 왜 거기서 나와?"…중세 배경 '왕좌의 게임'에 등장한 스타벅스

신지수 에디터,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9.05.08 13:4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Pick] "네가 왜 거기서 나와?"…중세 배경 왕좌의 게임에 등장한 스타벅스
미국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 난데없이 스타벅스 종이컵이 등장해 화젭니다.

'왕좌의 게임'은 가상의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칠 왕국의 통치권을 차지하기 위해 가문 간의 치열한 싸움을 그린 작품으로 매회 마다 큰 화제를 불러 모았습니다.

그런데 현지 시간으로 지난 5일 방송된 8시즌 4회 에피소드에서 중세시대 배경과 어울리지 않는 스타벅스 컵이 '옥에 티'로 발견돼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습니다.왕좌의 게임에 등장한 스타벅스문제가 된 장면은 드라마 주 무대 가상의 웨스테로스 대륙 윈터펠에서 열린 연회 장면이었습니다. 주인공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이 앉아 있는 탁자 위에 생뚱맞게 일회용 스타벅스 종이컵이 놓여있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왕좌의 게임에 등장한 스타벅스한편 매의 눈으로 이 장면을 발견한 시청자들은 트위터에 "네가 왜 거기서 나와?", "어쩐지 스타벅스 커피가 맛있더라 엄청나게 역사 깊은 브랜드였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다양한 패러디 이미지들을 공유하고 나섰습니다.왕좌의 게임에 등장한 스타벅스이에 드라마 제작사 HBO의 버니 컬필드 PD는 현지 매체 라디오 인터뷰에서 "믿을 수 없다 미안하다"라고 사과하면서도 "웨스테로스가 사실 스타벅스 1호 매장이 있던 곳"이라며 농담을 덧붙였습니다.

한편 제작진의 실수로 의도치 않게 주목을 받게 된 스타벅스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그녀가 드래곤 드링크를 주문하지 않아 놀랐다"라며 재치 있는 답변을 내놨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트위터 'getfandom', 'eunoiagod', 'handokotjung', 'fedecamarotti', 'buggy2dab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