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로버트 할리 설립한 광주 외국인학교에 교원 마약류 검사 권고

로버트 할리 설립한 광주 외국인학교에 교원 마약류 검사 권고
마약 투약 사실이 알려져 물의를 빚은 방송인 로버트 할리씨가 이사장으로 있는 광주 외국인학교 운영 과정에 뚜렷한 위반행위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주시교육청은 할리씨 체포 이후 입학 부적격자 유무, 내국인 입학 비율, 교원 임면, 정보공시, 시설 등 학교 운영 실태를 현장 점검한 결과 중대한 불·탈법 행위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행정처분 등은 없었지만 시교육청은 7일 이내 알려야 하는 교원 임면 보고 규정을 엄격히 지키고 교원 계약 등 과정에서 마약류 검사나 성범죄 경력 조회를 시행하도록 권고했습니다.

2년마다 이뤄지는 건강검진에서는 교원들의 동의를 얻어 마약류 검사를 하는 방안도 학교 측에 검토하도록 했습니다.

광주 외국인학교에서는 할리씨 사건 외에도 지난해 교사가 대마를 국내로 들여왔다가 구속됐습니다.

2007년에는 아동 추행 혐의로 국제 수배된 용의자가 교사로 잠시 근무하기도 했습니다.

학교 관계자의 일탈 행위로 일어난 사회적 파문과 비교해 교육 당국의 조처가 지나치게 소극적이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광주 외국인학교는 '각종 학교'로 인가를 받아 초·중·고 과정을 운영하지만, 학력 인정이 되지 않고 재정결함 보조금도 지원받지 않은 탓에 감사 등을 받지 않아 관리 사각지대에 있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지속적인 점검으로 관리를 강화하겠다"며 "공시 등 의무를 엄격히 지키도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할리씨는 설립자이자 이사장이지만 실질적 운영은 외국인 교장이 맡은 것으로 시교육청은 파악했습니다.

학생은 외국인 27명, 내국인 13명 등 모두 40명이었으며 1인당 학비는 연간 2천만 원 정도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