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송혜교-서경덕 또 뭉쳤다…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아 안내서 1만 부 기증

[스브스타] 송혜교-서경덕 또 뭉쳤다…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아 안내서 1만 부 기증
그동안 역사 알리기에 힘써온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교수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중국 항저우에 있는 임시정부기념관에 안내서 1만 부를 기증했습니다.
송혜교-서경덕 또 뭉쳤다…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아 안내서 1만부 기증
서경덕 교수는 오늘(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드디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날이 밝았다"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서 교수는 "역사적인 날을 기념해 배우 송혜교 씨와 함께 또 의미 있는 일을 하나 진행했다"며 "항주 임시정부기념관에 한국어와 중국어로 된 안내서 1만 부를 기증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언제 어디서나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올해 초 오픈한 '한국의 역사' 홈페이지에도 함께 공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송혜교-서경덕 또 뭉쳤다…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아 안내서 1만부 기증
서 교수는 "이번 안내서에는 항주 임시정부의 활동, 대한민국 임시정부 이동 경로, 항주 유적지 기념관 소개 등 다양한 내용을 전면컬러로 아주 쉽고, 이해하기 좋게끔 제작했다"며 "혜교 씨와 함께 꾸준히 진행한 '전 세계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서 기증'이 벌써 16번째 발간을 맞이하게 됐다"고 알렸습니다.

그러면서 "아무쪼록 해외에 남아있는 독립운동 유적지 보존 상황이 썩 좋은 편은 아니다"라며 "하지만 우리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유적지를 자주 방문하는 것만이 타국에 남아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를 지켜나갈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끝으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올해, 우리가 모두 국내외 독립운동 유적지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며 "'기획 서경덕, 후원 송혜교'의 컬래버레이션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늘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글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 "어김없이 멋진 서 교수님과 송 배우님", "늘 응원해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오늘 뜻깊은 날 기쁜 마음으로 함께합니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칭찬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구성=한류경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서경덕·송혜교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