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국회의원 보선 후보 등록 마감…창원성산 7 대1, 통영고성 3 대1

신승이 기자 seungyee@sbs.co.kr

작성 2019.03.16 14:0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4·3국회의원 보선 후보 등록 마감…창원성산 7 대1, 통영고성 3 대1
▲ 15일 오후 경남 선거관리위원회에 최종 접수한 4·3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들. 왼쪽부터 권민호(더불어민주당)·강기윤(자유한국당)·이재환(바른미래당)·여영국(정의당)·손석형(민중당)·진순정(대한애국당)·김종서(무소속) 후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감한 결과 경남 창원성산 선거구에 7명, 경남 통영고성 선거구에 3명이 각각 등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역구별로 보면 창원성산은 더불어민주당 권민호, 자유한국당 강기윤, 바른미래당 이재환, 정의당 여영국, 민중당 손석형, 대한애국당 진순정, 무소속의 김종서 후보가 등록을 마쳤습니다.

통영고성은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자유한국당 정점식, 대한애국당 박청정 후보 등 모두 3명이 등록했습니다.

이번 국회의원 보궐선거는 이들 2곳에서만 열립니다.

창원성산은 정의당 노회찬 의원의 사망, 통영고성은 한국당 이군현 의원의 의원직 상실 때문에 치러집니다.

전북 전주시라, 경북 문경시나, 문경시라 등 3곳에서 열리는 기초의원 보궐선거에는 모두 10명이 후보등록을 마쳐 평균 3.3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습니다.

이번 보선의 공식적인 선거운동은 오는 21일부터 시작됩니다.

사전투표는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실시되며,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지역의 읍·면·동마다 1곳씩 투표소가 설치됩니다.

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또한 선거일 당일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이때는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합니다.

(사진=선관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