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정은 베이징 방문 이틀째…시진핑 재회동·현장 시찰

김정은 베이징 방문 이틀째…시진핑 재회동·현장 시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오늘(9일) 베이징 방문 이틀째를 맞아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다시 만나고 산업 현장 시찰을 할 전망입니다.

북·중 양국 간 우호 관계를 대내외에 보여주고 북한의 대외 개방 의지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김 위원장과 시 주석은 오늘 조어대에서 부부 동반 오찬을 하는 형식으로 만날 것이라는 관측이 많습니다.

앞서 지난해 6월 김정은 위원장의 베이징 방문 시에도 시진핑 주석은 똑같은 방식으로 최고의 예우를 해준 바 있습니다.

올해가 북·중 수교 70주년인 데다 김 위원장이 자신의 생일날 방중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중국 측에서도 지난 6월 방중 때에 못지않은 대우를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해 3월 베이징 방문 시 테크노밸리인 중관촌, 그해 6월에는 베이징 농업과학원과 기초시설투자 유한공사를 방문했듯이 이번에도 산업단지 등을 시찰하며 중국의 발전상과 노하우를 들여다 볼 것으로 보입니다.

일각에서는 김 위원장이 북한의 개방 의지 피력을 위해 중국 국가박물관을 방문해 '중국 개혁개방 40주년 특별 전시회'를 깜짝 참관할 수 있다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관례대로라면 김 위원장 부부는 오늘 오찬을 시진핑 부부와 함께한 뒤 베이징역으로 이동해 기차로 평양에 돌아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