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광고판에 분필로 그려낸 작품…'예술이 된 낙서' 키스 헤링

<앵커>

이번 주 볼만한 공연과 전시 소식 김수현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기자>

[DDP '키스 해링' 전]

단순한 형태에 굵은 선, 밝은 원색으로 친숙한 키스 해링의 작품들은 낙서 그림을 예술의 영역으로 끌어올렸습니다.

1980년대 뉴욕의 거리문화에서 영향을 받은 팝 아트 작가이자 사회운동가였던 키스 해링의 작품들이 한국에 왔습니다.

지하철역 광고판에 분필로 그렸던 지하철 드로잉 시리즈 등 초기작에서부터 에이즈로 사망할 때까지 작업했던 다양한 장르의 작품 170여 점이 전시됩니다.

대중을 위한 예술이라는 신념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했던 키스 해링의 삶과 작품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금호아트홀 신년음악회 : 2019 상주음악가 박종해 1]

피아니스트 박종해가 금호아트홀 올해의 상주음악가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금호아트홀 상주 음악가는 매년 만 30살 이하의 젊은 음악가를 선정해, 한 해 동안 집중적으로 연주 활동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박종해는 화려한 국제콩쿠르 수상 경력 외에도 개성 있는 즉흥 연주로 주목받아왔습니다.

올해 연주 시리즈의 주제는 '플레이 그라운드', 즉 놀이터로 정했습니다.

[박종해/피아니스트 : 애들이 놀이터에서 놀듯이 놀아보자는 뜻에서 '플레이그라운드'로 선정하게 됐습니다. 일을 하면서도 나는 놀 수 있다는 걸 좀 보여주고 싶은 거죠. 진짜 즐기는….]

프로코피예프와 슈베르트 등의 곡으로 꾸민 신년 음악회를 시작으로 올해 5차례 공연을 통해 폭넓은 음악 세계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