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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선·도요다, 첫 공개회동서 모터스포츠 맞손

정의선·도요다, 첫 공개회동서 모터스포츠 맞손
▲ 27일 경기 용인에서 열린 '현대 N x 토요타 가주 레이싱 페스티벌' 현장에서 정의선 회장과 토요다 아키오 회장이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과 일본 도요타자동차그룹 도요다 아키오 회장이 27일 국내 모터스포츠 축제의 장에서 만나 고성능 차량 분야의 협력 의지를 다졌습니다.

글로벌 완성차 업계 1위, 3위인 도요타와 현대차그룹 수장이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 만나는 건 처음입니다.

올해 상반기 기준 글로벌 판매 대수에서 도요타는 516만대로 1위, 현대차그룹은 362만대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현대차는 27일 경기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정 회장, 도요다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 N x 토요타 가주 레이싱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옛 한국타이어 그룹) 회장도 참가했습니다.

'현대 N x 토요타 가주 레이싱 페스티벌'에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조현범 한국타이어 회장이 연습 장면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행사는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현대 N과 도요타 가주 레이싱(GR)이 모터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처음 손을 잡고 연 행사로, 양사의 고성능 모델과 경주차가 대거 소개됐습니다.

특히 정 회장은 '모리조'(MORIZO)라는 이름의 드라이버로 활동 중인 도요다 회장과 행사장을 찾아 차량 퍼레이드를 함께 하며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 주요 프로그램은 두 수장의 퍼포먼스 주행으로 막이 올랐습니다.

정 회장과 도요다 회장은 직접 선두에서 아이오닉5 N 드리프트 스펙, GR 야리스 랠리1 하이브리드 차량을 각각 운전하며 퍼레이드 랩을 이끌었습니다.

두 회장의 시운전에 이어 현대 N은 '2024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시즌에서 활약 중인 i20 N 랠리1 하이브리드와 i20 N 랠리2를 포함한 경주차, 아이오닉5 N 드리프트 스펙과 새 롤링랩(Rolling Lab) 차량 RN24를 동원해 퍼포먼스 주행을 펼쳤습니다.

'현대 N x 토요타 가주 레이싱 페스티벌' 현대 N 부스 내 전시된 롤링랩 'RN24' (사진=현대자동차·기아 제공, 연합뉴스)

RN24는 2014년 현대차가 WRC에 처음 참가한 이래 10년간 축적된 기술 노하우와 고성능 전기 시스템, 차세대 차체 제어 기술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차량입니다.

현대 N이 지향하는 고성능 비전을 새롭게 제시하는 모델입니다.

현대 N 운전자로는 2024 WRC 시즌 드라이버 랭킹 1위  를 기록 중인 현대 모터스포츠 소속 드라이버 티에리 누빌을 비롯해 다니 소르도, 안드레아스 미켈센이 참여했습니다.

가주 레이싱은 GR 야리스 랠리1 하이브리드, GR 야리스 랠리2 등의 경주차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일반 고객, 미디어, 인플루언서, 양사 관계자 등 3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고성능차와 경주차로 고난도 주행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쇼런', 현대 N과 도요타 GR 차량을 보유한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차량으로 트랙을 주행하는 '트랙 데이', WRC 경주차에 고객이 동승해 경주차의 성능을 체험하는 '택시 드라이빙' 등도 마련됐습니다.

현대차그룹과 도요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차세대 친환경 고성능차의 기술력도 과시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배터리 모터와 수소연료전지를 결합한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은 물론 양산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개조 부문 신기록을 달성한 아이오닉5 N TA 스펙,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 등도 공개했습니다.

가주 레이싱 부스에는 액체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는 콘셉트카와 고성능 라인업인 루키 GR 코롤라 H2 콘셉트와 GR 수프라, GR86 등을 전시했습니다.

(사진=현대차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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