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국 SI 선정 올해의 선수에 NBA 커리…타임 올해의 선수는 저지

미국 SI 선정 올해의 선수에 NBA 커리…타임 올해의 선수는 저지
▲ 미국 SI 선정 올해의 선수에 NBA 커리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최근 2022년 올해의 스포츠인으로 미국프로농구(NBA) 간판선수인 스테픈 커리를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커리는 2021-2022시즌 NBA에서 소속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챔피언결정전 우승으로 이끌며 파이널 최우수선수(MVP) 영예를 안았습니다.

골든스테이트는 커리를 앞세워 최근 8년 사이에 6차례 NBA 챔피언결정전에 진출, 네 번 우승했습니다.

SI는 지난해에는 올해의 스포츠인으로 미국프로풋볼(NFL) 탬파베이 소속 쿼터백 톰 브래디(45·미국)를 선정한 바 있습니다.

양키스와 초대형 계약을 맺은 홈런왕 에런 저지 (사진=AP, 연합뉴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뽑은 올해의 선수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홈런왕' 에런 저지입니다.

뉴욕 양키스 소속인 저지는 올해 홈런 62개를 때려 아메리칸리그 MVP에 선정됐습니다.

저지의 홈런 62개는 61년 만에 나온 아메리칸리그 한 시즌 최다 홈런 신기록입니다.

역시 뉴욕 양키스 소속이던 로저 매리스가 1961년에 61개 홈런을 달성한 것이 종전 기록이었습니다.

저지는 2022시즌이 끝난 뒤 양키스와 9년 총액 3억 6천만 달러(약 4천750억 원)에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해 타임 올해의 선수로는 도쿄올림픽에 미국 체조 국가대표로 출전했던 시몬 바일스가 선정됐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