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상화폐 거래소, 위믹스 투자 유의 종목 1주일 재연장

가상화폐 거래소, 위믹스 투자 유의 종목 1주일 재연장
위메이드가 만든 가상화폐 '위믹스'의 투자 유의 종목 지정 기간이 1주일 연장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오늘(17일) 공지를 통해 위믹스(WEMIX)의 투자 유의 종목 지정이 오는 24일까지 1주일 추가로 연장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연장 조치는 고팍스와 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 등 국내 주요 5대 가상화폐 거래소로 구성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닥사(DAXA)의 결정에 따른 것으로, 다른 거래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앞서 닥사는 지난달 27일, 위믹스를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습니다.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면 해당 거래소로의 위믹스 이전이 중단됩니다.

거래소 내에서 위믹스를 사고팔 수 있지만, 다른 거래소 지갑에서 보유하고 있던 위믹스를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으로 이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닥사는 "닥사 회원사에 제출된 위믹스 유통량 계획 정보와 실제 유통량에 차이가 있었다"면서 "부정확한 유통량 정보에 관해 투자자들에게 적시에 명확한 정보 제공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닥사는 2주일 동안 소명 자료를 검토해서 최종 거래 지원 종료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었는데, 지난 10일 유의종목 지정 기간을 1주일 연장한 데 이어 오늘 1주일을 추가로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대해 닥사는 "소명절차 기간 동안 제출된 자료에 일부 오류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부정확한 자료가 작성·제출된 경위를 확인하고 오류의 중대성 여부와 시장 신뢰에 미친 영향 등을 면밀히 판단하기 위해 유의 종목 지정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