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당정, '북한 미사일 도발' 긴급회의

당정, '북한 미사일 도발' 긴급회의
국민의힘과 정부는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도발과 관련해 긴급 당정협의회를 개최합니다.

오늘(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리는 회의에는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해 주호영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김석기 사무총장,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등 지도부가 참석합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국방위원회·정보위원회 위원장과 소속 위원들도 참석합니다.

정부에서는 신범철 국방부 차관과 강신철 합동참모본부 작전본부장 등이 참석합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북한의 무력도발로 한반도 긴장이 굉장히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민들의 우려를 전달하고 현 상황에 대한 국방부의 대응과 후속 조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날 북한은 분단 이후 처음으로 동해 북방한계선(NLL) 이남 우리 영해 근처로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을 발사하는 등 하루에만 4차례에 걸쳐 25발가량의 미사일을 퍼부었습니다.

또한 9·19 군사합의를 위반해 동해상 NLL 북방 해상 완충구역 내로 100여 발의 포병사격을 가하기도 했는데, 우리 군은 전투기를 출격시켜 NLL 이북 공해상에 대응사격으로 맞섰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