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 지지세가 강한 온라인 커뮤니티 '82쿡'에 글을 남기고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오늘(28일), '82쿡' 자유게시판에 '82쿡 회원 여러분 대선후보 이재명입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남겼습니다.
'82쿡'은 주부들이 주로 찾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문재인 대통령 지지세가 강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012년 18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당시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가 이곳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후보는 "우리 민주당이 배출한 자랑스러운 노무현 대통령님과 문재인 대통령님은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셨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그러면서, "노무현 대통령께서는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염원하셨고,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사람이 먼저다'라는 가치를 국정 운영에 담으려 노력하셨다"라며, "저 이재명도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서 "사람이 먼저인 세상, 모두에게 '공정한 기회'가 주어지고, 성실하게 일한 사람들 모두가 걱정 없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그런 사회를 만들고 싶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후보는 또, "제 모든 정책에 힘들었던 저의 삶이 온전히 녹아 있다. 성남시장 시절 도입했던 무상급식과 무상교복이 그랬다"라며, "성남과 경기도의 정책들 대부분이 평범한 국민들의 먹고 사는 민생과 관련한 정책이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래서 조금 더 많은 분들이 함께 응원해주신 것 같다"며 "정치적 후광도 비빌 언덕도 아무것도 없던 이재명이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건 모두 여러분의 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많은 분들에게 받았던 지지와 응원을 더 크게 돌려드리고 싶다"며 "성남시와 경기도에서 성공했던 좋은 정책들을 더 넓고, 크게 쓰고 싶다"라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 후보는 게시글을 올린 게 본인이란 것을 '인증'하는 차원에서 유튜브 영상도 올렸습니다.
영상에서 이 후보는 유세차 안에서 자필로 '82쿡 회원 여러분, 민생을 챙기고 경제를 살리겠습니다'라고 적어 보인 뒤 "확실하게 도와주십시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