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곽상도 "이규원 검사 수사 언제 끝내나" 공수처 항의 방문

곽상도 "이규원 검사 수사 언제 끝내나" 공수처 항의 방문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이 지난 4월에 이어 재차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찾아 이규원 검사에 대한 수사 마무리를 촉구했습니다.

곽 의원은 오늘(30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이 검사의 윤중천 면담보고서 허위작성 의혹을 수사하는 공수처 수사3부 최석규 부장검사와 1시간 정도 면담했습니다.

곽 의원은 면담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수사를 7∼8월에는 끝낼 수 있겠냐고 물으니 (최 부장이) '예측하기 어렵다'고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곽 의원은 최 부장을 상대로 이규원 검사를 3차례 소환 조사한 점과 사건 관계인들에 대한 조사가 상당 부분 진행된 점 등을 들어 수사 착수 두 달이 지나도록 결론이 나지 않는 데 대해 우려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수처는 서울중앙지검이 진행 중인 이규원 검사 혐의 사건 수사 진행 상황도 고려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은 곽 의원과 윤갑근 전 고검장이 이 검사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수사하던 중 이 검사가 윤중천 씨 면담보고서 등을 허위로 작성한 혐의를 인지해 사건을 공수처로 넘겼습니다.

곽 의원은 또 공수처 수사3부가 수사 중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건에 대해 "이 검사 사건도 처리 못 하면서 윤 전 총장 사건을 하겠다고 하면 그건 정치적 수사"라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