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與, 역사왜곡처벌법 등 '5·18 3법' 당론 추진

與, 역사왜곡처벌법 등 '5·18 3법' 당론 추진
더불어민주당이 5·18 민주화운동 진상 규명과 유가족 지원을 위한 이른바 '5·18 3법'을 당론으로 추진합니다.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5·18 3법과 관련해 당론화 작업을 통해 진상 규명과 책임자 소명, 유가족 지원에 관해서 당 차원에서 최대한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3법은 5·18 역사왜곡처벌법, 5·18 공법단체설립법, 5·18 민주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말합니다.

민주당은 최근 호남 구애 행보를 벌이고 있는 미래통합당에도 관련 법안을 당론으로 채택해 진정성을 증명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광주를 지역구로 둔 이용빈 원내부대표는 통합당의 5·18 묘역 참배 일정에 대해 "화합을 위한 진정성이 담긴 방문이라면 광주는 언제든 환영하겠다"라며 "이미지 선전을 위한 정략적 행보가 아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통합당에 ▲ 5·18 민주화운동 왜곡·비방에 대한 사과 및 재발 방지 약속 ▲ 5·18 진상규명위원회 활동 협조 ▲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의 5·18 기념식 불참 등 광주 관련 실정 사과 등을 요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