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받은 내용 안내에는 건강보험 가입자가 방문한 병원·약국 이름과 진료일, 진료비 등이 담겨 있습니다.
건보공단은 지난 1990년부터 우편을 통해 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해 왔는데, 최근 전자고지 서비스가 활성화함에 따라 새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내 사이버민원센터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는 M건강보험 앱을 설치하면 이용 가능합니다.
두 방법 모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건보공단은 이달과 8월, 10월 세 차례에 걸쳐 서비스를 운영한 뒤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된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입니다.
한편 건보공단은 앱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이날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추첨을 통해 가입자 중 400명에게 커피전문점 모바일상품권(5천원)을 지급하는 경품 행사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