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김정은 질문에 "무슨 일 진행되는지 알지만 말 못 해"

트럼프, 김정은 질문에 "무슨 일 진행되는지 알지만 말 못 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 "무슨 일이 진행되는지 알고 있지만 말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정은 위원장의 상태에 대한 질문을 받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다"며 "지금 당장은 이야기할 수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그저 모든 것이 괜찮기를 바란다"며 "상황을 매우 잘 알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언급은 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 미국 정보당국이 정확한 정보를 갖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도 내용 자체에 대해서는 언급을 자제하며 신중한 태도를 이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지난 27일에도 김 위원장의 건강과 관련해 "매우 잘 알고 있지만, 그것에 대해 지금 이야기할 수 없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다음 날인 28일에는 "김위원장의 상태에 대해 언급하고 싶지 않다"는 말을 세 번이나 반복하며 "김 위원장이 그저 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도 어제(30일) 방송 인터뷰 등을 통해 김 위원장의 신변에 대해 "대통령이 말한 것에 덧붙일 게 별로 없고, 보고할 어떤 정보도 없다"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