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한국 등에 대한 추가 입국 제한 조치는 지금은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국무부는 한국에 대한 여행 경보를 2단계에서 3단계로 한 단계로 올렸습니다.
워싱턴에서 김수형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코로나 19 대응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 이탈리아 등 코로나19 확산 속도가 빠른 나라들에 대해 지금은 추가 제한 조치를 할 적절한 때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美 대통령 : 우리는 이 나라에서 벌어지는 일에 집중해야 합니다. 나는 지금 다른 나라에 추가 제한을 가하는 게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은 미국에서 벌어지는 일에 집중해야 하고, 그들은 그들 나라에서 벌어지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만약 추가 제한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 된다면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美 대통령 : 우리는 적절한 때에 적절한 조치를 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러한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의 상태를 계속 확인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코로나 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필요한 건 어떤 일이라고 할 것이며, 미국은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미 국무부는 한국에 대한 여행 경보를 2단계에서 3단계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3단계 경보는 여행 재고를 권고하는 것으로 4단계 여행 금지 경고 바로 아래 단계입니다.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