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교안 "시간 많지 않다…보수 통합추진위 조속히 출범"

황교안 "시간 많지 않다…보수 통합추진위 조속히 출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자유민주 진영의 대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통합추진위원회를 조속히 출범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오늘(1일)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가진 출입기자단과 오찬 간담회에서 "이제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통합의 큰 문을 활짝 열고 통합의 열차를 출발시키도록 하겠다"며 신속한 통합 논의 의지를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지금부터 하나 된 힘으로 저들의 거대한 음모를 분쇄하고 정의를 회복할 무기를 담금질하겠다.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기 위한 첫걸음이 통합이며 통합의 정의, 분열은 불의"라고 강조했습니다.

황 대표는 새로운 통합체의 명칭과 노선, 운영방식, 공천, 혁신 등을 앞으로 통합추진위원회에서 주요 과제로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에 대응해 추진 중인 비례정당 창당과 관련해서는 "비례정당을 필요하면 만들겠다. 통합과 혁신의 가치를 담아낼 수 있는 방향으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최근 국회를 통과한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에 대해선 "총선에서 압승해 잘못된 좌파악법 선거법과 공수처법을 반드시 폐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