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365]
올해 서울의 노후 아파트값이 신축 아파트보다 2배 더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서울에서 준공 20년 초과 아파트값은 올해 들어 2.4% 올랐습니다.
준공 5년 이하인 신축이 1.2% 오른 것과 비교하면 2배 높은 수준입니다.
'실거주 2년' 의무를 피하려 재건축에 속도를 내는 단지가 늘어나고, 부동산 규제 완화 바람이 불며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
최근 식자재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김치를 직접 담그는 대신 저렴한 포장 김치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고춧가루 1㎏ 소매가격은 1년 전보다 44% 오른 3만 7천583원으로 집계됐고, 말린 고추 84%, 깐 마늘은 55% 가격이 뛰었습니다.
이렇다 보니 포장 김치의 판매량이 올랐는데 대상의 올해 김치 매출은 지난해보다 5% 증가했고, G마켓의 지난달 파김치와 총각김치 매출은 40% 넘게 뛰었습니다.
---
스타벅스가 이달 중 서울·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배달 전문 매장인 '스타벅스 딜리버스'를 100여 곳으로 늘립니다.
스타벅스가 배달 시장에 공을 들이는 것은 코로나19 시대 새 수익원 발굴이 절실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업계 1위인 스타벅스코리아가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면 경쟁 업체뿐만 아니라 개인 카페에도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SPC그룹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현지 파트너사인 HSC그룹과 함께 파리바게뜨 매장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캄보디아는 중국과 미국, 프랑스, 베트남, 싱가포르에 이어 파리바게뜨의 6번째 해외 진출국입니다.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