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탄력 3배↑…국내 연구진, 피부 밀착 LED 마스크 팩 개발

<앵커>

국내 연구진이 기존의 레이저 마스크 제품보다 피부 탄력 향상 효과가 3배 이상 뛰어난 LED 마스크를 개발했습니다. LED를 부드럽게 구부러지도록 제작해 얼굴에 밀착시키고, 수천 개의 광선을 하나의 면으로 이어 피부 속 깊숙이 들어가는 기술을 통해 탁월한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수복 기자입니다.

<기자>

얼굴에 쓰는 LED 마스크 팩인데 피부에 접촉하는 면이 부드럽게 휘어집니다.

얼굴 굴곡과 돌출된 부분까지 완벽하게 밀착된 가운데, 3천700여 개의 레이저를 투영시켜 치료용 광선이 고르게 전달됩니다.

딱딱한 구조 때문에 피부에 접촉하는 면이 2cm가량 떨어지고, 빛이 고르게 전달되지 못하는 기존 제품의 한계를 극복한 겁니다.

[이건재/카이스트 신소재공학과 교수 : 표피가 아니라 진피로 빛이 직접 들어가게 되고요. 그럼으로써 진피 내에 미토콘드리아를 자극해 피부 재생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 냈습니다.]

빛을 하나의 면으로 이어 피부에 밀착시켜 속피부로 바로 투사하는 LED 마스크는 저온화상 위험 없이 빛을 전달할 수 있고, 피부 재생 효과도 탁월합니다.

대학병원에서 33명을 상대로 한 임상 실험 결과, 피부 탄력과 주름, 처짐, 모공 등 8가지 피부노화 지표에서 확실한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기존 제품에 비해 속 피부에서 3.4배가량 향상된 피부 탄력이 입증돼 노화를 상당 기간 억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민서/카이스트 석박사 통합 과정 연구원 : 효과라 하면 깊은 탄력 그리고 주름·모공과 같은 것의 개선을 의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8가지 피부 개선 항목에서 모두 기존 LED 마스크보다 뛰어난 효과를 증명했고요.]

이번에 개발된 얼굴 밀착 면 발광 마스크는 카이스트 교원 창업 기업을 통해 다음 달부터 판매에 들어갈 예정으로, 해외 유명기업과 손을 잡고 글로벌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밉니다.

(영상취재 : 김용태 TJB)

TJB 이수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