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지금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 멜로디에 빠져있습니다.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이 노래, 아파트가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4위로 진입했습니다. 케이팝 여성가수로는 최고 순위입니다. 다음 주 공개될 미국 빌보드 순위도 벌써 기대가 됩니다.
김민준 기자입니다.
<기자>
[채영이가 좋아하는 랜덤 게임, 랜덤 게임! 게임 스타트!]
블랙핑크 메인 보컬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듀엣으로 부른 신곡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공개 닷새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하더니 일주일 만에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기록했습니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는 4위로 진입해, 로제에게 K팝 여성 가수 최고 순위 기록을 안겼습니다.
'아파트' 후렴구를 반복하는 일명 훅 기법을 통해 중독적 요소를 더했고, '미키'라는 제목으로 잘 알려진 유명 팝송의 비트를 가져와 단번에 귀를 사로잡습니다.
볼거리, 즐길 거리도 충분합니다.
한국 젊은이들이 술자리에서 즐기는 '아파트' 게임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곡이라, 뮤직비디오에도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손바닥을 올려가며 게임을 하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브루노 마스가 양손에 태극기를 들고 우리말로 '건배'를 외치는 모습은 국내 팬들 사이 화제가 됐습니다.
[김헌식/대중음악 평론가 : (음악 소비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놀이성이거든요. 챌린지 개념으로 도전해보고 즐기고 그것을 다시 공유하고, 이런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것이 지금 로제의 '아파트'에 절묘하게 결합되면서….]
소셜미디어에는 아파트를 연호하며 함께 부르는 해외 클럽 영상과 각종 챌린지 영상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는 다음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도 상위권으로 진입할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 강동철, 영상편집 : 최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