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 '미국에서 유행하는 '진짜 김치''입니다.
한 남성이 카메라 앞에서 유리병 가득 담긴 김치를 자랑합니다.
미국 플로리다에 사는 이 남성은 방금 한국 빵을 파는 가게에서 진짜 한국 김치를 사 왔다며 뿌듯해했는데요.
한국인 아내와 결혼한 직장 동료의 조언대로 한국인이 운영하는 빵집에 가서 '김치 주세요'라고 배운 대로 말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비록 빵집 직원들의 말을 알아들을 수는 없었지만, 한국 김치는 성공적으로 구할 수 있었다는데요.
그러면서 단돈 13달러에 한국 할머니가 만든 진짜 한국 김치를 얻어서 기대가 된다며, 자신의 영상을 본 사람들도 진짜 김치를 원한다면 한국 빵집을 찾아보라고 조언했습니다.
이 영상은 소셜미디어에 공개된 이후 210만 회 이상 조회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해외에서 판매되는 김치는 현지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매운맛을 줄이고 동물성 재료인 액젓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일반 마트에서 시판되는 김치와 '진짜' 한국 김치 맛에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한국 김치 맛을 진짜 경험한 현지인들이 한국인이 직접 만든 김치를 찾아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누리꾼들은 "한국에서도 찐 김치는 그렇게 알음알음 산다" "할머니 손맛 김치인데 가격이 싼 편이네" "국적 불명 김치 말고 진짜가 유행했으면 좋겠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인스타그램 atacolipsnow, hutch.j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