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진짜 김치" 유리병 들고 자랑…영상 공개하자 '인기 폭발'

현지화된 김치 대신 진짜 '한국 김치'를 먹기 위해서 한국인의 손맛을 찾아 나선 미국 남성의 모습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 '미국에서 유행하는 '진짜 김치''입니다.

한 남성이 카메라 앞에서 유리병 가득 담긴 김치를 자랑합니다.

미국 플로리다에 사는 이 남성은 방금 한국 빵을 파는 가게에서 진짜 한국 김치를 사 왔다며 뿌듯해했는데요.

한국인 아내와 결혼한 직장 동료의 조언대로 한국인이 운영하는 빵집에 가서 '김치 주세요'라고 배운 대로 말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비록 빵집 직원들의 말을 알아들을 수는 없었지만, 한국 김치는 성공적으로 구할 수 있었다는데요.

그러면서 단돈 13달러에 한국 할머니가 만든 진짜 한국 김치를 얻어서 기대가 된다며, 자신의 영상을 본 사람들도 진짜 김치를 원한다면 한국 빵집을 찾아보라고 조언했습니다.

외국인 김치

이 영상은 소셜미디어에 공개된 이후 210만 회 이상 조회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해외에서 판매되는 김치는 현지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매운맛을 줄이고 동물성 재료인 액젓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일반 마트에서 시판되는 김치와 '진짜' 한국 김치 맛에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한국 김치 맛을 진짜 경험한 현지인들이 한국인이 직접 만든 김치를 찾아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누리꾼들은 "한국에서도 찐 김치는 그렇게 알음알음 산다" "할머니 손맛 김치인데 가격이 싼 편이네" "국적 불명 김치 말고 진짜가 유행했으면 좋겠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인스타그램 atacolipsnow, hutch.jake)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