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키 마우스'처럼…중국서 반려동물 귀 성형수술 유행

동글동글한 귀가 귀여운 디즈니 인기 캐릭터, '미키 마우스' 다들 아실 텐데요.

최근 중국에서는 반려동물의 귀를 이 미키 마우스처럼 만드는 성형수술이 유행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동그랗게 잘린 반려동물 귀'입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국 충칭의 동물병원에서 이른바 '미키 귀' 공동구매를 한다는 광고가 올라와 눈길을 끌었습니다.

중국의 음력설인 춘절 기간에 300위안, 우리 돈으로 5만 4천 원 정도 내면 미키 귀 성형수술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미키귀 수술 당한 강아지

미키 귀 수술은 반려동물의 귀를 잘라 동그랗게 만드는 것으로 보통 마취 후 30분 정도 걸리는데요, 그 뒤 반려동물의 귀가 똑바로 서도록 모양을 만드는 작업을 20일에서 길게는 두 달 정도 한다고 합니다.

해당 수술은 불법이 아니라는데요.

보통 대도시의 유명 동물병원보다는 소도시의 동물병원이나 개 사육장 위주로 시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귀의 자연적인 구조가 손상되면 일부 반려동물에게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누리꾼들은 "사랑이 아니라 잔혹한 학대다", "이런 역겨운 시장의 수요는 대체 어디서 나오는 것인가", "꼬리 자르고 귀 자르고, 진짜 사랑하면 이렇게 못하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 출처 : 웨이보, 온라인 커뮤니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